티스토리 뷰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구매한 샤오미 홍미4 프라임 액정이 도착하였습니다. 사전에 제대로된 조사없이 구입한 액정으로 프레임이 함께 있는 제품을 구입해야 했는데, 무작정 프레임이 없는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액정의 포장상태는 정말 우수해 배송중에 제품이 손상되는 일이 없을거 같습니다.

실수로 떨어트린 휴대폰이 충격을 버티지 못하고 깨져서 고장이나서, 정식 부품이 아닌 중국에서 만든 호환 액정을 구입을 하였습니다.

 

항상 떨어져도 잘 버티던 휴대폰이었는데 한곳에 충격이 가해지니 액정이 깨지고 말았습니다.

알리에서 구입한 홍미4(redmi 4) 프라임 액정은 기본적으로 수리 도구를 포함하여 배송해 줍니다. (하지만, 함께온 툴은 내구성이 좋지 않아 조금만 사용해도 고장이 나니 따로 수리툴을 구입후 사용해 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뒷 판을 분리한 휴대폰의 모습입니다. 휴대폰 분리 방법및 수리 방법은 유튜브에 관련 동영상이 많아서 참고 하였습니다. 수리시 주의할 점은 배터리 분리가 매우 힘드니 배터리 분리시 신경을 써 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또한, 프레임이 없는 제품은 액정과 분리시 상단과 하단을 중점으로 히팅건으로 열을 가해서 접착제를 녹이면서 분리 하시면 쉽니다.

액정을 결합시 빛샘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으니 함께 포함되어 있는 테이트 또는 따로 구입해 들틈이 없이 액정을 부착해 주셔야 합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수리후 멍자국이 눈에 선명히 보이는 제품으로 불량제품으로 제품의 퀼리티가 좋지 않았습니다.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