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문손잡이를 좀 특별한 제품으로 바꿔보려고 크로스 터치락으로 불리는 밀어서 열고 들어가는 방문손잡이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월드크로스에서 제작한 신기한 제품으로 교체할 방문손잡이가 규격에 맞게 되어 있다면 간단한 설치 방법으로 5분만에도 설치가 가능한 제품으로 일반 적인 제품과는 다시 생소하지만 설치 설명서를 꼼꼼히 읽고 설치를 시작한다면 쉽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한단의 설치 설명서에는 제품의 구성품과 제품의 설치 방법이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는데 조금 작은 이미지의 크기로 잘 이해가 되지 않으신다면 공식 홈페이지 큼직한 설명서가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설치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 저는 설명서를 잘 따르지 않아서 조금 고생을 하였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쉬운 설치 만큼이나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이 잘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후 설치를 위해서 잘 보관해 둡니다.

바깥쪽에 설치될 손잡이는 푸쉬방식으로 밀면 락이 풀려서 문이 열리도록 되어 있어 손에 물건을 들고 있어도 쉽게 문을 열고 들어 갈 수 있는 장점이 있는 크로스터치락입니다.

 

안쪽 부분은 당겨서 여는 방식으로 손잡이를 이용해 당기면 문이 열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정말 단순한거 같지만 편리해 보이는 문손잡이 입니다.

크로스 터치락 설치

처음에 설치를 위 사진과 같은 문에 설치하려고 하였는데, 해당 문손잡이는 규격과 일치하지 않아 설치가 불가능한 곳이었습니다. 방문손잡이를 교체하시려는 분들은 꼭 사전에 규격을 확인 하시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고민없이 교체가 가능합니다.

오래된 방문손잡이로 크로스터치락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도구로는 문손잡이를 뺄수 있는 송곳같은 툴과 십자 드라이버만 있으면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밀고 당기는 터치락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설치했던곳과 환경이 일치하여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위치를 잡아주고 부품을 하나씩 연결해 줍니다. 설치 설명서를 꼭 참고하여 하나씩 천천히 조립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밀어서 일리는 부분은 바깥쪽에 설치를 하여 자리를 잡아줍니다.

안쪽 부분에도 조심스럽게 부품과 연결해 자리를 찾아 연결해 주면 됩니다.

정말 간편한 설치로 10분 정도 걸려 쉽게 문손잡이르 교체하였습니다.

 

들어가기 위해서는 손잡이를 꾸욱 누르면 문이 쉽게 열리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안쪽에서는 손잡이를 잡아당겨 문을 열수 있고, 심플해진 문손잡이 디자인으로 정말 좋아 졌습니다.  새로운 제품이라 처음에 적응해야하겠지만, 적응하면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방문손잡이가 오래되서 오염되어 더러워서 교체를 해야 하신다면 좀 더 편리한 크로스 터치락을 이용해 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사이트링크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