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성비로 널리 알려진 샤오미에서 출시된 스마트워치 어메이즈핏 빕(Amazfit Bip)을 소개해 드립니다.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배터리 성능으로 적당한 크기의 액정으로 정보를 확인 가능한 어메이즈핏 빕을 소개해 드립니다. 

어메이즈 핏의 부족했던 부분인 한글 표시 부분이 해결되어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블럭모양의 글씨로 표현 되던 부분이 한글로 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공식 한글 지원은 현재 계획이 없고, 능력있으신 분이 한글 폰트를 지원해 주셨습니다. )

어메이즈핏은 간단한 스펙정보입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가 가성비 스마트워치인 이유는 내장 배터리가 최대 45일이며, 지원하는 기능으로 각종 앱 푸시, 시계알람, 메시지 내용보기, 낮에도 보이는 시안성 등이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의 장점입니다.

어메이즈핏 빕 패키지를 오픈하면 기본 UI를 스티커로 만들어 표현되어 있습니다. 와치 페이스는 전용앱 또는 3rd 파트 앱을 이용해서 디자인을 변경이 가능해 원하는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메이즈핏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주황, 그레이 색상으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링크

깔끔한 디자인으로 평상시 착용해도 부담이 없는 스마트워치는 전화와 메시지 등 푸시알람을 받을수 있어, 평상시 폰을 자주 확인하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은 기본구성으로 전용 충전 독과 사용 설명서(영문, 중문) 그리고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외 출시된 패키지로 한글로 된 설명서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샤오미 제품에 대한 사용자가 많아 쉽게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작동중인 모습으로 직관적인 모습으로 시계와 만보기 그리고 심박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버튼으로 화면을 밝힐 수 있고, 터치 스크린으로 화면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뒷면에는 심박 체크를 위한 센서가 있고, 충전을 위한 단자가 보입니다.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전용 충전 거치대를 이용해야 가능합니다. 기본 방수 등급은 IP68 등급으로 해당하는 제품은 1.5m깊이의 수중에서 약 30분가량 있어도 아무런 이상이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전용 충전거치대는 어메이즈핏 빕을 고정하여 충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거치대에 꽉 끼는듯하게 거치하는 방식으로 조금은 불편할 수 있지만, 충전시 거치대와 고정이 잘되어 충전이 잘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이트링크

 

충전거치대는 충전시 거치대가 움직이지 않게 하단에 미끄럼 방지가 되어 있고, 적당한 무게감으로 충전 거치를 해도 넘어지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충전 거치대에 거치한 모습입니다. 어메이즈핏이 전체가 거치되는 방식으로 되고, 충전중에 스마트핏의 상태를 쉽게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은 조금씩 업데이트 되면서 사용이 편리해 지고 있으니, 다양한 사용방법을 숙지해서 사용하면 정말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에 대한 정보를 보기위해서는 아래 사이트에 방문해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사이트링크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한글화 방법

한글화는 하단의 링크에 방문하여 참고하시면 됩니다. 해당 글을 읽기 위해서는 카페에 가입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http://cafe.naver.com/xst/215825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