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10에서 사용되는 기본앱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기존 윈도우에서와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기본앱을 설정하는 유형으로 웹브라우져, 사진뷰어, 동영상 재생등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윈도우10에서는 기본앱으로 지정하고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본앱으로 설정된 부분을 쉽게 확인하고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기본앱 변경

기본앱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Windows 설정 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설정에 들어갈수 있는 방법은 Windows로고키 를 누른후 설정을 검색하면 나오는 설정(신뢰할 수 있는 Microsoft 앱)을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설정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은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메시지 모양을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클릭후 모든 설정을 실행해 주시면 동일한 화면으로 이동하실수 있습니다.

  

Windows 설정화면이 나타나면 앱[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 항목을 선택해 앱 설정화면으로 이동해 주셔야 합니다.


앱 설정부분은 기존 프로그램 추가/삭제와 비슷한 곳으로 설치된 프로그램과 설치된 앱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기본 앱을 변경하기 위해서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기본 앱을 눌러 기본 앱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부분으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변경하고 싶은 기본앱을 선택하면 설치된 프로그램[앱]을 선택할 수 있는 팝업 메뉴가 나오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기본앱이 변경되어 저장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비디오 플레이어의 경우 기본앱 설정이 윈도우 기본앱으로 되어 있는 경우 불편한 부분이 있어, 추가로 설치한 프로그램으로 기본앱을 변경후 사용하면 쉽게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