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코인이 존재하고, 많은 형태로 태어나는 코인중에 스토리지 임대로 코인을 얻을수 있는 스토리지 코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스토리지(STORJ) 코인은 클라우드 개념의 서비스로 사업자가 스토리지를 직접 제공하는게 아닌 전세계에 인터넷에 연결된 사용자가 일정 부분의 저장공간을 임대하고, 저장공간이 필요한 사용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사용하게 되면, 공간을 임대하는 사용자에게 일정 코인을 제공 받게 됩니다.

스토리지(STORJ) 코인을 경험해보기 위해서는 스토리지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 주면 됩니다.

사이트링크

스토리지 프로그램 설치

방화벽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방화벽 정책에 허용할수 있도록 Add Windows Firewall Rule에 정책을 추가해 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Install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설치 해주세요.

프로그램 설치시 방화벽 정책을 추가해 놓지 않으셔도, 프로그램을 실행시 방화벽에서 허용할 수 있도록 확인 화면이 나오니 방화벽을 허용해 주시면 됩니다.

스토리지 코인 약관을 확인후 동의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이동하여 프로그램 세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설정하신 분들은 해당 설정을 스킵후 넘어가주시면 되고, 처음 설정하시는 분들은 START SETUP 버튼을 눌러 설정을 시작해 주세요.

스토리지 코인은 ERC20 wallet을 사용하며, MyEtherWallet 지갑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지갑이 없으신 분들은 MyEtherWallet에 접속하여 지갑을 새로 발급 또는 기존에 사용중인 지갑이 있다면 기존 지갑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사이트링크

사이트에 방문해 지갑을 발급받으신후 지갑 주소를 프로그램에 등록해 주세요.

지갑 등록이 완료되면, 공유하고자하는 공간의 위치를 선택후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위치를 선택후 다음으로 진행되는 부분은 공유할 저장공간 용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공간을 선택후 다음으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동작되면서 사용할 포트를 지정할수 있는 부분으로 랜덤값을 선택하면 랜덤으로 지정되 포트로 변경되며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가시면 됩니다. 해당 부분은 외부와 통신하는 부분으로 방화벽에서 차단되어 있다면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으니 방화벽을 해제후 진행 하셔야 합니다.

스토리지 코인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동작되는지 체크후 

프로그램 설정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FINISH 화면이 나오며 정상적으로 프로그램 설정이 완료됩니다. 완료 버튼을 누르면, 현재 설정한 공유 설정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초기 설정후에 정상적으로 연결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코인은 저장공간을 네트워크 상의 다른 사람에게 임대하는 개념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되면, 정말 획기적인 서비스가 될거라 생각되는 코인입니다. 하지만, 스토리지 코인의 채굴효율성은 정확하게 확인해 진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